포토샵의 무료버전으로 cs2를 설치할 때 주의하고 조심해야 할 부분
이미지 편집과 관련된 엄청나게 많은 기능들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고, 성능이 뛰어나니 자연스레 찾는 분들도 많은데, 애초에 상용 소프트웨어이기 때문에 체험판 외에는 모든 버전에서 제한이 있습니다. 고로 완벽한 포토샵 무료버전은 시험판이 유일합니다.
인터넷을 보면 포토샵 cs2 설치를 무료로 할 수 있다는 얘기가 왕왕 있는데, 어도비에서 유저 인증을 중단했기 때문에 인증을 피할 수 있는 것일 뿐, 여전히 상용 소프트웨어에 해당합니다. 고로 정식으로 등록한 적이 없다면, 포토샵 cs2 무료설치를 할 수가 없습니다.
만약 어도비에서 제공하는 제품 키를 활용해서 PC에 툴을 준비하면, 어도비가 저작권으로 문제를 제기했을 때 심각하고 심오한 불이익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도 혹시 포토샵 무료설치에 관심이 있다면, [helpx.adobe.com/creative-suite/kb/cs2-product-downloads.html?promoid=19SCDRQK]를 방문하면 됩니다.
주소를 브라우저에 적으면, 어떤 영문 페이지가 로딩이 되었다가 로그인 페이지로 연결이 되는데, 로그인 화면이 나오기 전에 브라우저의 [X]를 누르면 다운로드 페이지를 띄울 수 있습니다. 그럼 I Accept를 체크하면 됩니다.
그리고 페이지 영어를 클릭하면 제품 계열과 시리얼이 나오는데, 앞서 언급을 했듯이 정식으로 장만한 적이 있는 유저에게만 적용되는 시리얼이며, 함부로 사용하면 불이익이 있을 수 있습니다.
제일 깔끔한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를 찾아가서 무료 시험 버전을 선택하고 준비하는 것입니다. 물론 사용 기간에 제한은 있지만 그래도 불이익이 생길 일은 없죠.
상용을 준비하는 것이 너무 부담스럽다면, 다른 소프트웨어를 선택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컨대 [pixlr.com/editor]를 방문해도 꽤나 괜찮은 수준의 기능들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여담으로 cs2를 마음대로 준비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권장하고 싶지는 않은데, 관심을 두는 분들이 있을 수 있으니 팁 정보를 드리자면 구글에서 검색하면 됩니다. 그럼 체험판의 사용 기간을 푸는 방법도 찾아볼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포토샵 무료버전과 관련된 얘기들을 해봤는데, 결국 정식으로 등록한 사용자만 선택할 수 있다는 얘기를 길게 늘린 것에 불과하지만, 그래도 안전한 루트를 선택하는데 조금은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