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7 64비트 usb 업그레이드 설치

윈도우7의 64비트로 usb를 만들고 업그레이드와 설치를 준비해주는 과정



요즘에는 32를 지원하지 않는 응용 프로그램이 꽤나 많아졌고, PC 장치가 32 운영체제로는 인식되지 않을 정도로 컴퓨터의 평균적인 성능이 높아지게 되었는데, 여전히 운영체제는 32가 준비되어 있는 상황이라면 윈도우7 64비트 usb를 만드는 것이 좋은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물론 윈도우7 64비트 업그레이드를 하고 싶다면, 클린 설치를 도와주는 부팅 USB를 만들어야 하고, 부팅 USB를 만들려면 이미지 파일을 구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서 참고하실 수 있는 정보들을 아래 적어봤는데, 팁에 불과한 수준이겠지만 작업하는데 보탬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윈도우7 64비트 usb 업그레이드 설치



우선 이미지 파일은 [heidoc.net/joomla/technology-science/microsoft/67-microsoft-windows-and-office-iso-download-tool]의 도구를 쓰면 간단히 구할 수 있습니다. 도구를 받으려면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실행을 합니다. 그리고 오른쪽 위에서 필요한 운영체제를 클릭하면 됩니다. 이 글을 읽는다면 7을 선택하면 되겠죠?





항목을 체크했다면 왼쪽에 마이크로소프트의 페이지가 나올 것입니다. 그럼 버전과 언어를 선택해야 하는데 혹시 선택하는 것이 어렵다면 아래 이미지와 동일하게 값을 맞춰주면 됩니다.





이제 비트를 고른 뒤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윈도우7 64비트 설치를 하는 것이 목적이니 당연히 64라 적힌 버튼을 눌러주면 되겠죠?





파일을 받는 동안에는 usb로 자료를 옮겨줄 Rufus를 받으면 됩니다. 해당 툴은 [rufus.akeo.ie]에서 받을 수 있으며, 페이지에서 눌러주어야 할 부분은 이미지에서 빨간색으로 표시를 해두겠습니다. 똑같은 버튼을 누르면, 모듈 준비나 귀찮은 과정 없이 파일이 바로 받아질 것입니다.





파일을 받은 뒤에는 실행을 해줍니다. 그럼 복잡한 것 같은 구성의 화면이 열리는데, 그냥 장치를 선택해주고 새 볼륨 레이블에 이름을 지정하면 됩니다. 그리고 시디 드라이브 아이콘을 눌러서 받아둔 이미지 파일을 선택한 뒤 시작을 눌러주기만 하면 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프로그램 하단에 완료라는 문구가 출력될 것입니다. 그럼 부팅 순서를 바꾸고, 새로운 윈도우7로 설치하면 됩니다. 기왕이면 운영체제 준비 과정도 알려드리면 좋을 텐데, 이 부분까지 정리하면 글이 너무 길어질 것 같군요. 그래서 다음에 따로 정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