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창 확대 - 글자크기 조절


브라우저를 켰는데 화면에서 출력되는 이미지나 텍스트의 사이즈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간단한 작업을 통해 원하는 사이즈로 바꿔주면 됩니다. 물론 작업하는 순서가 아무리 쉽다고 해도 내용을 알아야 적용이 가능한데 제가 비록 컴퓨터 지식이 엄청나게 많은 사람은 아니지만 텍스트의 사이즈를 바꾸는 것 정도는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인터넷창 확대와 연관된 내용들을 적었으니 혹시 필요로 하던 정보였다면 아래의 내용들을 살펴봐주시기 바랍니다!



서두에서 뭔가 거창한 느낌으로 얘기를 했지만 사실 글자크기를 바꿔주는 절차는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그냥 브라우저를 실행하고 화면이 활성화가 된 상태에서 키보드의 [Ctrl]을 누르고 대기를 합니다. 그리고 [Ctrl]이 눌러진 상태에서 마우스 휠을 아래쪽으로 혹은 위쪽으로 움직이면 됩니다. 혹시 휠이 고장난 상태이거나 다른 방법을 원한다면 [Ctrl]을 누른 상태에서 [+] 혹은 [-]를 눌러도 됩니다.



앞서 언급한 방법은 익스플로러에서 적용이 가능하며 크롬에서도 동일한 버튼으로 사이즈 조절이 됩니다. 다른 브라우저는 제가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인터넷창 확대를 해주는 자세한 방법을 모르겠지만 어차피 이런 단축키는 브라우저를 구분하지 않는 것이 일반적이니 똑같은 버튼을 눌러도 될 것 같습니다.



추가적으로 운영체제 자체 사이즈도 확대와 축소를 해둔다면 보다 만족스러운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데 바탕화면 공백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화면 해상도 > 텍스트 및 기타 항목 크거나 작게 만들기]를 순서대로 클릭합니다. 그리고 사이즈를 바꾸는 항목을 작게 맞춰주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사이즈로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물론 인터넷창 확대를 원하신다면 크게 설정을 해주셔도 무방합니다.



여담으로 다른 정보를 살펴보시면 아시겠지만 사이즈를 바꿔주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한 가지 절차만 확실하게 알아두어도 얼마든지 원하는 설정을 해줄 수 있으니 다른 순서로 인터넷창 확대를 해주는 작업 절차는 설명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브라우저 이용 환경을 기호에 맞게 조절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적어봤는데 간단한 기능 소개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도움이 될 수 있었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