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체제에 심각한 손상을 주는 오류가 찾아왔을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윈도우를 다시 설치해주어야 하는데 이런 작업을 하기 위해선 usb 부팅디스크가 필요하죠? 그래서 컴퓨터가 멀쩡할 때 부팅디스크를 제작해두는 것이 좋은데 혹시 절차를 몰라서 만들기를 할 수 없었다면 아래 참고할 수 있는 정보를 엮었으니 확인을 해보시면 될 듯합니다.
버전에 따라 다른데 10은 '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의 프로그램을 받고 안내에 따라 과정을 진행하기만 하면 부팅디스크가 제작될 것입니다. 그리고 8 이하의 윈도우를 쓰는 분들이라면 우선은 설치 파일이 기록된 ISO를 구해야 윈도우 usb 부팅디스크 제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만약 윈도우의 ISO가 있다면 'microsoft.com/ko-kr/download/windows-usb-dvd-download-tool'에서 하단의 이미지와 동일한 부분을 클릭한 뒤 만들기를 위한 파일을 받고 설치를 합니다. 해당 툴은 부팅디스크를 기록할 수 있도록 해주며 설치 과정은 보통의 툴과 동일하니 딱히 어려운 부분은 없을 것입니다.
설치가 끝나면 부팅디스크로 제작할 장치를 연결하고 실행합니다. 그리고 'Browse'를 눌러서 ISO를 선택한 뒤 'Next'를 누릅니다. 이어서 'device', 'Begin copying'을 순서대로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윈도우가 열심히 일을 하는데 게이지가 다 차면 부팅디스크를 제작하는 과정도 완료가 될 것입니다. 텍스트라 부팅디스크 제작이 복잡한 것 같지만 클릭 몇 번이 전부이니 작업은 간단할 것입니다.
각설하고 윈도우에 문제가 있을 때 활용하기 위한 부팅디스크에 대해 얘기했는데 usb에 자료를 기록하고 만들기를 하는데 보탬이 되었기를 바라며 전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