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히 용량이 큰 프로그램을 설치하지도 않았는데 저장 공간이 부족한 상황이라면 쓸데없이 공간을 차지하는 자료들을 삭제해야 하고 이때 가장 먼저 작업해야 할 것이 appdata라 할 수 있죠? 그래서 윈도우10을 쓰는 분들께서 appdata를 지우기 위한 방법을 찾는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아래 삭제를 할 때 알아둬야 할 정보를 엮었으니 제거가 필요한 상황이라면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이번 글의 주제가 되는 appdata의 경우 큰 용량을 차지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무작정 삭제를 하면 안 됩니다. 왜냐하면 여러 프로그램의 구동을 위한 중요한 자료들도 함께 보관되어 있어서 모두 제거하면 컴퓨터를 쓸 수 없는 상황으로 이어지기 때문이죠. 그래서 윈도우10 appdata 삭제 방법이 필요한 것인데 결론부터 얘기하면 'Local\Temp'의 안에 있는 자료만 제거를 할 수 있습니다.
만약 appdata에서 Temp 폴더 안에 있는 내용이 아니라 다른 내용을 지우면 컴퓨터가 먹통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운영 체제에서 불필요한 항목은 appdata에만 있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직접 경로를 찾아가는 것보다는 그냥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한 번에 삭제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성능이 뛰어난 것을 구동해야 appdata를 포함해서 모든 찌꺼기의 삭제를 위해선 'Glary Utilities'와 'Wise Care 365'를 함께 쓰는 것이 좋습니다. 두 가지는 제가 써볼 것 중에 가장 뛰어난 성능을 보여준 툴이며 혹시 해당 툴을 받고 활용해보고 싶은 분들이라면 상단의 이미지에 있는 주소로 찾아가면 됩니다.
각설하고 윈도우10을 깔끔하게 사용하기 위해 삭제를 해야 할 부분에 대해서 간단하게 얘기해봤는데 appdata가 신경 쓰였던 분들께서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의 글이자 방법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