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의 노트북에 블루투스 장치 드라이버를 설치하고 연결하는 방법
PC의 모든 장치는 적절한 소프트웨어가 준비되어 있어야 인식이 되고 기능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단거리 기기 연결에 사용되는 장치도 예외라 할 수는 없겠죠. 보통은 자동으로 준비가 되니 딱히 삼성 노트북 블루투스 드라이버를 신경 쓸 필요가 없지만 문제가 있다면 새롭게 준비하면 그만입니다.
그럼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는 어떻게 하는고 하니 공식 페이지를 활용하면 간단히 검색하고 받아서 삼성노트북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합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쪽에 엮어서 정리를 해두었으니 혹시 노트북 블루투스 연결을 하고 싶었다면 읽어보시면 될 듯합니다.
서두에서 언급을 했듯이 전용 페이지의 검색 기능을 쓰면 됩니다. 그리고 공식 루트로 이어지는 주소는 [samsungsvc.co.kr/online/downLoadMain.do]죠. 브라우저에 주소를 적고 엔터를 누르면 됩니다.
페이지가 로딩이 되면 검색하는 부분을 확인할 수 있는데 사용하는 모델 이름으로 검색을 해주면 됩니다. 모델명은 노트북의 옆이나 뒤쪽을 보면 표기되어 있습니다. 저는 NT-P50/KT로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모델 이름을 적었다면 사용하고 있는 모델이 아래쪽에 결괏값으로 출력이 될 것입니다. 그럼 클릭해서 세부 페이지로 이동을 해주면 됩니다.
세부 페이지로 이동하는 과정까지 완료를 했다면 이번에는 드라이버라 적힌 탭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목록에서 Bluetooth Driver를 찾은 뒤 오른쪽에 있는 아이콘을 클릭하면 됩니다. 그럼 모듈을 준비하는 귀찮은 과정 없이 블루투스 드라이버 설치 파일이 받아질 것입니다.
파일을 받은 다음에는 보통의 장치 소프트웨어와 마찬가지로 깔아주면 됩니다. 그리고 드라이버의 문제로 인한 오류는 해결되고 삼성노트북 블루투스 연결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 소프트웨어를 준비해도 연결 항목이 보이지 않는다면 [시작 버튼 + X]를 누른 다음 네트워크 연결을 클릭해서 어댑터가 정상적으로 사용하는 상태인지 체크를 해보시면 됩니다. 비활성화 상태일 땐 마우스 우 클릭을 해서 사용을 눌러주면 됩니다.
삼성 노트북 블루투스 드라이버에 문제가 있을 때 새롭게 준비해주는 과정을 엮어봤는데 그저 주소를 하나 적어둔 것이 전부인 내용이었지만 그래도 참고할 수 있는 수준은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