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t 합치기 파워포인트 파일 병합

ppt 슬라이드 합치기를 할 때 파워포인트의 파일 병합 기능 활용



여러 명이 나눠서 슬라이드 작업을 했다거나 다른 이유로 프레젠테이션 자료가 분리된 상황이라면 내용을 하나로 묶어주는 작업을 해주어야 하는데 간단한 내용만 알아두면 언제든지 작업이 가능합니다. 물론 ppt 합치기를 해주는 것이 아무리 쉽다고 해도 내용은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ppt파일 합치기에 관한 글을 적어보려 하는데 제가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엄청나게 잘 만드는 사람은 아니지만 ppt 병합을 하는 것은 간단한 기능을 다루는 것에 불과하니 참고를 하신다면 충분히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파워포인트 파일 합치기를 할 때 알아둬야 할 ppt의 병합 과정



설명을 쉽게 하기 위해서 합치기를 해주어야 할 두 가지 파일을 각각 A와 B라 얘기하겠습니다.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A와 B를 실행해두는 것입니다.



파일을 실행한 다음에는 B에서 옮기고 싶은 슬라이드를 선택합니다. 한 장의 슬라이드를 옮길 땐 왼쪽에서 슬라이드 선택만 해주면 되고 여러 장의 슬라이드를 옮길 땐 [Ctrl]을 누른 상태에서 마우스 왼쪽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병합을 해주고 싶은 슬라이드 선택이 완료되었다면 키보드에서 [Ctrl + C]를 눌러주면 됩니다. 즉, 복사 단축키를 눌러주면 됩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이미 아셨겠지만 B에서 복사해둔 슬라이드를 A에 붙이기만 하면 ppt파일 합치기는 완료가 됩니다. 붙일 땐 키보드의 [Ctrl + V]를 눌러주면 되고 위치는 A의 왼쪽에서 슬라이드를 선택하면 하단에 합치기가 될 것입니다.





지금까지의 작업을 끝냈다면 이제 ppt 합치기를 해둔 내용들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저장만 해주면 됩니다. 기왕이면 원본을 유지하기 위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하고 C파일을 새롭게 만드는 것이 좋겠죠? 물론 원본이 필요하지 않은 상태라면 A를 덮어쓰며 저장을 해주어도 무방합니다.


각설하고 ppt 병합을 하고 싶을 때 알아두면 좋은 정보를 적어봤는데 그저 복사와 붙이기를 하는 단축키를 알려드린 것에 불과했지만 그래도 파워포인트 파일 합치기를 하고 싶을 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