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트워크로 연결된 컴퓨터는 구분하기 위한 목적으로 별명을 지어주는 것이 좋은데 저는 네트워크에 굳이 연결이 된 상태는 아니지만 식상하다는 느낌이 있어서 이번에 pc 이름 변경을 했습니다. 물론 방법을 잘 몰라서 관련 정보를 찾아본 뒤 따라했죠. 혹시 저처럼 컴퓨터의 별명을 바꿔보고 싶은데 방법을 몰라서 행동으로 옮기지 못 했던 분들이라면 제가 시도했던 내용을 적었으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작업표시줄의 좌측에 보면 윈도우 아이콘이 보이는데 그 부분을 오른쪽 버튼으로 클릭하면 몇 가지 항목이 나올 것입니다. 그럼 그중에서 시스템을 선택합니다. 이어서 왼쪽에 보면 '고급 시스템 설정'이라는 탭이 있는데 클릭을 하면 대화 상자가 하나 나타나게 됩니다.
그럼 여기서 가장 왼쪽에 있는 탭을 선택한 뒤 컴퓨터 설명에 원하는 내용을 적고 확인을 눌러주면 됩니다. 참고로 8 이상의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분들이라면 시스템에서 다른 탭으로 이동하지 말고 컴퓨터 이름 오른쪽에 있는 설정을 눌르면 이름 변경을 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굳이 진지한 이름을 선택해야 하는 상황이 아니라면 자신만의 개성이 묻어날 수 있는 재미있는 별명을 지어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한때 공유기의 별명을 재미있게 설정해둔 것처럼 말이죠.
지금까지 사용하고 있는 pc의 이름을 바꾸는 방법에 대한 정보를 짧게나마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이 글의 내용을 통해 성공적인 바꾸기를 하실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저는 요즘에 안 좋은 일이 겹치면서 기분이 상당히 다운되어 있는 상태인데 기분 전환을 위해서 가벼운 운동이라도 하러 나가야 할 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