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음악 파일을 시디에 기록한다고 하면 단순히 데이터를 옮기는 것이 아니라 오디오 시디를 만드는 경우가 대부분이라 생각을 하는데 mp3를 활용해서 오디오 cd굽기를 하고 싶을 땐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기능으로 작업을 하면 됩니다. 물론 cd굽기를 하기 위한 절차는 알아둘 필요가 있으며 이번에 작업에 보탬이 될 내용을 엮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했듯 미디어 플레이어를 쓰면 되니 운영체제에서 툴을 찾고 실행을 해주는 것이 작업의 첫 번째 과정입니다. 그리고 우측 상단을 보면 cd굽기라 적힌 탭이 보일 것입니다. 그 부분을 클릭하고 하단에 기록하고 싶은 오디오 파일을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옮기면 사실상 mp3 cd굽기 작업 절차는 완료가 되었으며 시작을 누르고 기다리면 됩니다.
혹시 프로그램에서 클릭해야 할 버튼의 위치를 찾을 수 없다면 하단에 제가 쓰는 툴을 중심으로 cd굽기를 할 때 참고할 수 있는 이미지를 올려두었으니 내용을 확인하시면 조금 더 쉽게 작업을 하실 수 있을 것이라 예상합니다. 그리고 혹시 윈도우 미디어 플레이어의 기능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전용 툴을 써서 cd굽기를 하면 됩니다.
오디오 시디가 아니라 데이터를 기록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귀찮을 수 있지만 전용 툴을 준비해둬야 하며 '시디 버터 XP'라는 이름의 프로그램을 받아서 작업을 하시면 됩니다. 이름만 알고 있으면 간단히 구할 수 있는 툴이며 익숙한 언어를 지원하고 있으니 사용법을 몰라도 무난히 cd굽기에 활용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각설하고 mp3를 시디에 기록하기 위한 절차를 정리했는데 빈약한 글이었지만 작업에 도움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에는 전용 툴로 cd굽기를 하는 방법을 조금 더 자세히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이번 글은 여기에서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