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게 한글에서 가운데로 점을 특수문자와 기호로 추가하는 방법 안내
문서 작업을 하다 보면 키보드에서는 찾아볼 수 없는 형태의 모양을 입력해야 할 순간도 있기 마련인데, 이럴 땐 문서 작성용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입력 도구를 사용하면 됩니다. 물론 한컴의 프로그램을 쓰는 경우도 한글 가운데 점을 적어줄 수 있어요.
다만, 점 기호를 입력하는 과정 정도는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겠죠? 그래서 이번에 입력 도구를 활용해서 원하는 모양을 찾고, 문서에 적어주는 과정을 정리해봤습니다. 현란하고, 찬란하고, 어마어마하게 멋진 정보를 전달하는 글은 절대로 아니겠지만, 그래도 특수문자 점을 입력해보고 싶을 땐 하단의 내용들이 도움이 될 거예요!
▼ 우선 편집해야 할 문서를 열어주세요. 그리고 커서의 위치를 옮깁니다. 저는 작업해야 할 내용이 없어서 공백의 문서로 과정을 진행해볼게요.
▼ 문서를 실행한 뒤에는 키보드에서 [Ctrl + F10]을 누르거나, 아래 이미지에 표시해둔 메뉴를 찾아서 클릭을 해주세요.
▼ 단축키나 메뉴를 누르면 입력 도구가 열리는데, 왼쪽에서 첫 번째 영역을 선택하고 오른쪽을 살펴보면 원하는 모양이 있을 거예요.
▼ 아니면 유니코드 탭으로 이동해서 일반 구두 영역을 살펴봐도 원하시던 모양을 확인할 수가 있을 거예요.
▼ 모양을 고른 뒤에는 마우스로 더블 클릭을 하면서 모양을 선택하고, 우측 상단에 있는 입력 버튼을 누르면 문서에 반영이 됩니다.
▼ 저도 두 개의 다른 모양을 추가해봤는데, 조금의 크기 차이와 선명함의 차이 외에는 비슷하게 느껴지는군요.
아무쪼록 문서 작업을 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