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세스 초기화 정리 강제종료 프로그램 활용하기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간편하게 프로세스를 초기화하거나 정리할 때 강제종료의 프로그램을 활용하는 과정



PC의 성능이 아무리 좋다고 하더라도 동시에 여러 작업을 진행하다 보면 PC의 체감 속도는 느려지게 됩니다. 고로 리소스가 낭비되지 않도록 사용하는 툴만 실행을 해두는 것이 좋아요. 문제는 어떻게 해야 깔끔한 프로세스 초기화를 할 수 있냐는 것인데, 전용 툴 하나만 준비하면 됩니다.



다만 프로세스 강제종료를 하는 툴을 사용하면, 당장에는 리소스 낭비를 막을 수 있지만, 툴 자체를 지우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효과는 단발적일 수 있어요. 그래서 프로세스 정리 프로그램을 사용하되 가끔씩은 자동 시작 툴 목록을 관리하고, 최적화 작업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좌우간 프로세스 초기화를 세세하게 다뤄보도록 할게요!



▼ 당장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툴을 원한다면, 길호넷 윈도우 클리너를 쓰면 됩니다. 아래 적어둔 주소에서 다운로드를 할 수 있어요.


kcleaner.kilho.net



▼ 페이지를 방문한 뒤에는 마우스 휠을 굴리면서 아래쪽으로 이동을 한 뒤 빨간색으로 된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 페이지에서 파일을 받은 뒤에는 압축을 풀어주세요. 압축을 해제할 땐 우 클릭을 해서 해제 메뉴를 누르는 것이 전부이니, 세세한 설명은 생략을 할게요.



▼ 압축을 푼 뒤에는 실행하면 됩니다. 설치 과정은 따로 없어요. 그리고 메인 화면의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됩니다. 쉽죠?



▼ 프로그램 상단을 살펴보면 몇 가지 도구들이 준비가 되어 있는데, 하나씩 살펴보면서 툴을 관리한다면, 조금 더 빠른 PC를 만들 수 있을 거예요.



▼ 여담으로 PC를 더 말끔하게 청소하고 싶을 땐, 아래 적어둔 주소의 정보를 확인하시면 될 것 같아요.


hot7hot.tistory.com/276



대단한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