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jpg저장 png 사진 만들기

포토샵에서 png 혹은 jpg저장을 하며 사진 만들기를 하는 방법



상당히 많은 기능을 제공하는 툴이고 기능을 정확히 파악하고 이해하면 원하는 사진을 만들 수 있도록 해주는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인데 처음 사용할 땐 저장을 해보면 프로젝트 파일이 나와서 당황스러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포토샵 jpg저장과 관련된 정보를 검색하는 분들이 꾸준한 것이겠죠.



제가 비록 포토샵을 능숙하게 다루는 사람은 아니지만 저장할 때 포맷을 지정하는 방법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이번에 포토샵 사진 저장에 관한 글을 적었으니 혹시 포토샵 png 저장이나 jpg 생성을 하고 싶었지만 방법을 몰라서 방황했다면 아래의 글을 읽어주시기 바랍니다!



포토샵 png 만들기와 jpg 저장하기



제일 먼저 해야 할 일은 포토샵을 실행하고 작업 대상이 될 이미지 파일을 불러오는 것인데 그냥 실행 아이콘을 더블 클릭하고 [Ctrl + O]를 눌러서 파일을 선택하는 것이 전부이니 세부적인 과정은 생략해도 괜찮겠죠?



사진을 불러왔다면 작업이 완료되었다는 가정 하에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해주면 됩니다.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S]를 누르거나 좌측 상단의 파일을 선택해서 다른 이름으로 저장을 클릭해도 무방합니다.





단축키나 메뉴를 누르면 경로 지정을 위한 탐색기 화면이 나오는데 아래쪽을 유심히 살펴보면 포맷을 지정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눈치가 빠른 분들이라면 아셨겠지만 포토샵 png 만들기를 하고 싶다면 png를 맞춰주면 되고 jpg를 원할 땐 jpeg를 선택하면 됩니다. 참고로 jpeg가 생소할 수 있는데 이름을 줄인 것이 jpg이며 서로 동일한 포맷입니다.





여담으로 보통은 jpg를 선택하면 무난하게 이미지를 활용할 수 있지만 배경이 없는 이미지는 꼭 png로 세팅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인터넷에 업로드를 할 때 배경이 없는 파일로 인식될 수 있습니다. 다른 포맷을 선택하면 배경이 없는 상태가 아니라 자동으로 흰색이 채워지게 되죠.





여담으로 포토샵 jpg저장을 할 때 dpi 수치를 조절하는 것도 함께 검색하시는 경우가 많던데 dpi는 저장하기 전에 키보드의 [Ctrl + Alt + I]를 누르고 해상도 부분을 조절해주면 됩니다. 그럼 포토샵 사진 저장에 대한 글은 여기서 끝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