깔끔하게 파워포인트에서 글씨체와 ppt에서 폰트의 적용과 저장하는 과정 안내
프레젠테이션 자료를 만들 땐, 윈도우에 있는 기본 글꼴만 사용하는 경우가 거의 없죠? 고로 새로운 형태의 문자를 따로 구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 땐 직접 구해둔 문자를 추가하는 방법과 기록할 때 파워포인트 글씨체를 포함해주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아요.
추가하는 과정을 모르면 사용을 할 수가 없고, 기록하는 과정을 모르면, 다른 PC에서 문자가 깨질 수도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ppt 글씨체 적용을 해주는고 하니, 간단해요. 세세한 정보들은 아래쪽에 정리를 해두었으니, 혹시 ppt 폰트 저장을 하고 싶었는데, 방법을 몰라서 방황하고 있었다면 읽고 적용을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우선 문자를 설치하는 방법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그냥 글꼴 파일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르고, 설치라 적힌 메뉴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 아니면 [C드라이브, Windows, Fonts] 폴더로 이동해서 글꼴 파일을 드래그 앤드 드롭을 해도 괜찮아요. 파일을 추가한 뒤에는 프로그램 재실행을 해야 반영이 됩니다.
▼ 다른 PC에서 문자가 깨지는 일이 없도록 하는 방법도 얘기해보자면, 우선 툴을 실행하고 파일을 누른 뒤 옵션을 클릭해주세요.
▼ 추가 화면이 열리면 왼쪽에서 기록 탭을 클릭합니다. 자세한 클릭 위치는 이미지에 표시해둘게요.
▼ 이제 오른쪽 아래에 있는 문자 포함 항목에 체크를 해주세요. 그리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간단하죠?
▼ 편집이 완료되지 않은 문서라면 용량이 커지고 로딩 시간이 길어지더라도 모든 문자를 포함해주는 것이 좋아요.
대단한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 수준은 될 수 있었길 바라며 저는 여기서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