찌꺼기 파일을 남기지 않으면서 인터넷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제목에 있는 방식을 선호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자주 사용한다면 매번 브라우저를 켜고 [Ctrl + Shift + N]을 눌러서 사용 설정을 바꾸는 것보단 처음부터 해당 방식으로 실행이 되도록 설정을 바꿔주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절차를 알아야 작업을 할 수 있으며 이번에 참고하실 수 있도록 크롬 시크릿모드로 시작하는 것에 대한 글을 적어두었으니 읽고 적용하시면 매번 사용 설정을 바꾸는 번거로움을 덜어낼 수 있을 것입니다!
일단 브라우저 실행을 할 때 사용하는 바로 가기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릅니다. 그리고 하단에 있는 [속성]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럼 몇 가지 항목들이 나열된 속성 화면이 뜨는데 여기서 [대상]을 조금 바꿔면 실행하는 방식을 바꿀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수정을 해주어야 하는고 하니 대상의 가장 오른쪽에서 띄어쓰기를 한 번 해준 뒤 [--incognito]를 적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조금 더 편하게 작업을 하실 수 있도록 제가 설정을 바꾸는 과정을 이미지로 기록하고 올려두었는데 내용을 확인하시면 수월하게 크롬 시크릿모드로 시작 설정을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으로 혹시 바탕화면에 바로 가기 아이콘이 없어서 시작 방법을 바꿀 수 없다면 브라우저 설치 경로에서 실행 아이콘을 찾은 뒤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누르고 바로 가기 만들기를 해주면 됩니다.
추가적으로 크롬 시크릿모드로 시작을 하는 것뿐만 아니라 익스플로러도 시크릿모드로 사용하는 것이 가능한데 이번 글의 주제가 조금 거리가 있는 정보지만 그래도 원하시는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조금만 얘기를 하자면 익스플로러를 켠 다음 키보드에서 [Ctrl + Shift + P]를 눌러주면 됩니다.
각설하고 사용 기록이 남지 않는 브라우저로 실행하는 방법을 적어봤는데 크롬 시크릿모드로 시작하는 절차를 검색하고 있었을 때 참고가 가능한 수준의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더 알찬 정보들로 찾아뵙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