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벼운 컴퓨터의 타이머와 pc의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정보 정리
정해둔 시간이 됐을 때 소리가 울리도록 만들거나, 시간을 측정하는 작업을 하고 싶다면, 관련 기능을 지원해주는 도구 하나만 준비를 하면 됩니다. 굳이 특별한 기능이 지원되는 툴을 선택할 이유는 없으니, 그냥 가벼운 컴퓨터 타이머를 하나 선택하면 적당할 거예요.
그럼 어떤 타이머 프로그램이 가볍게 활용하기 좋은고 하니, 개인적으로는 윈도우10에서 제공하는 pc 타이머나 TTclock을 권장합니다. 각각의 툴을 실행하고 쓰는 과정은 아래쪽에 세세하게 정리를 해봤는데, 엄청난 고급 정보를 공유하는 글이 될 수는 없겠지만, 그래도 컴퓨터 타이머가 필요할 땐 분명 참고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운영체제 도구부터 얘기를 해볼게요. 그냥 작업표시줄 검색 상자에 알람을 입력하고, 검색 결과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실행할 수 있습니다.
▼ 도구를 실행한 뒤에는 상단의 탭 메뉴에서 필요한 기능을 선택하고 페이지 이동을 해주면 됩니다.
▼ 시간을 설정할 땐, 시간이 있는 부분을 눌러주면 됩니다. 그리고 설정하는 작업을 완료한 뒤에는 재생 버튼을 눌러서 시간 측정을 할 수가 있어요.
▼ 참고로 알람 기능은 오른쪽 아래에 있는 더하기 버튼을 눌러서 설정값을 추가할 수 있어요. 워낙 구성이 간단한 툴이라 이 정도의 정보만으로 충분히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 혹시 툴을 따로 구하고 싶다면, 아래 올려둔 파일을 받으면 됩니다.
▼ 먼저 소개를 했었던 도구와 마찬가지로 다루는 것이 어렵지 않기 때문에 세세한 활용법은 설명을 생략하도록 할게요.
대단한 정보를 공유하는 글은 아니었지만, 참고하실 수 있는 수준은 되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