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원격의 데스크톱과 팀뷰어로 윈도우를 제어하는 방법 안내
운영체제 기능을 쓸 수도 있고, 크롬의 확장 도구를 쓸 수도 있으며, 제목의 도구를 활용해서 떨어진 PC를 조정할 수도 있습니다. 도구의 종류마다 특징은 제각각이지만,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도구를 원한다면 제목의 툴로 원격 데스크톱을 구성하는 것이 좋은 선택이 될 거예요.
다만, 툴을 다루는 방법이 쉽다고 해도 최소한의 정보가 있어야 윈도우 원격제어를 할 수 있을 거예요. 그래서 이번에 프로그램 사용법과 관련된 정보를 엮었으니, 혹시 팀뷰어 원격제어에 관심을 두고 있다면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고급 정보는 아니겠지만, 원격 데스크톱을 쓰고 싶을 땐 분명 참고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 일단 툴을 구해야 하는데, 공식 홈페이지 주소를 아래 적어두었으니, 방문해서 다운로드 카테고리에 있는 TeamViewer를 눌러주세요.
▼ 세부 페이지에는 여러 가지 버전이 보일 거예요. 이 중에서 설치가 생략되는 포터블 방식을 선택하는 것이 제일 편합니다.
▼ 포터블 방식을 선택했다면, 받은 파일의 압축을 풀어주세요. 압축을 해제하는 과정은 간단하니, 따로 설명을 하지 않아도 괜찮겠죠?
▼ 압축을 풀면 여러 개의 파일이 보이는데, 이 중에서 TeamViewer를 선택해서 더블클릭을 하면 메인 화면이 띄워지게 될 것입니다.
▼ 메인 화면에서는 우측에 상대방의 아이디를 적고 연결을 해주면 됩니다. 비밀번호도 입력해주셔야 해요.
▼ 그럼 상대방 아이디와 암호는 어떻게 하는고 하니, 상태 PC에서 같은 툴을 실행해서 왼쪽을 살펴보면 됩니다. 쉽죠?
아무쪼록 도움이 될 수 있는 글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