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사진 앞머리 어쩌죠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출장이건 여행이건 다른 나라로 떠나는 경우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필수적으로 준비가 되어있어야 하는 한가지가 있으니 바로 여권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해외에 나가서 사용하는 일종의 신분증이라고 이야기를 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신분증으로 사용이 되는만큼 반드시 입력이 되는 한가지 자료가 있죠.


바로 각자의 사진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본인임을 인증하는 사진이니 만큼 규정이라는 것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한가지가 있었으니 바로 여권사진 앞머리에 관한 규정이라고 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부분에 관한 이야기와 함께 다른 규정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한번 살펴볼까 하는데요.



우선 앞머리에 관한 부분부터 한번 살펴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좀 드리자면 눈썹이 보이는 정도로는 사진을 촬영하여야 한다라는 것입니다. 즉 앞머리가 너무 길어서 눈썹까지 보이지 않도록 촬영을 해서는 안된다라는 의미가 되겠죠. 혹시나 너무 긴 분들이시라면 머리를 옆으로 넘겨주셔야 하겠습니다.


etc-image-0


이외에도 여러분들이 알아두셔야 하는 관련 규정은 상당히 많다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너무 많은 내용이라 제가 일일이 모두 설명을 드릴 수는 없을것 같고 간단하게 규정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을 좀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passport.go.kr/issue/photo.php


참고를 하시면 아시겠지만 사진 품질부터 시작을 해서 의상까지 알아두어야 하는 부분이 상당히 많다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etc-image-1


사실 이렇게 많은 내용이 있기는 합니다만 사진관에 가셔서 촬영을 하시게 되는 경우 그렇게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리라 생각을 합니다. 촬영을 해주시는 분께서 알아서 아무런 문제없이 촬영을 해주실 것이니 말이죠. 앞머리나 안경 정도만 신경을 써주시면 되지 않을까 하는군요.


etc-image-2


아무튼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규정에서부터 시작을 해서 전반적인 규정에 관한 내용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았습니다. 어떻게 도움이 좀 되셨는지 모르겠군요. 그러면 저는 다음시간에 또 다른 내용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