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권사진 앞머리 어쩌죠


출장이건 여행이건 다른 나라로 떠나는 경우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필수적으로 준비가 되어있어야 하는 한가지가 있으니 바로 여권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해외에 나가서 사용하는 일종의 신분증이라고 이야기를 하면 되지 않을까 생각을 하는데요. 신분증으로 사용이 되는만큼 반드시 입력이 되는 한가지 자료가 있죠.


바로 각자의 사진이라고 할 수가 있겠습니다. 본인임을 인증하는 사진이니 만큼 규정이라는 것이 있을 수 밖에 없는데요.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한가지가 있었으니 바로 여권사진 앞머리에 관한 규정이라고 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부분에 관한 이야기와 함께 다른 규정이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한번 살펴볼까 하는데요.



우선 앞머리에 관한 부분부터 한번 살펴보고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설명을 좀 드리자면 눈썹이 보이는 정도로는 사진을 촬영하여야 한다라는 것입니다. 즉 앞머리가 너무 길어서 눈썹까지 보이지 않도록 촬영을 해서는 안된다라는 의미가 되겠죠. 혹시나 너무 긴 분들이시라면 머리를 옆으로 넘겨주셔야 하겠습니다.



이외에도 여러분들이 알아두셔야 하는 관련 규정은 상당히 많다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너무 많은 내용이라 제가 일일이 모두 설명을 드릴 수는 없을것 같고 간단하게 규정을 확인할 수 있는 곳을 좀 안내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passport.go.kr/issue/photo.php


참고를 하시면 아시겠지만 사진 품질부터 시작을 해서 의상까지 알아두어야 하는 부분이 상당히 많다라고 할 수가 있겠는데요.



사실 이렇게 많은 내용이 있기는 합니다만 사진관에 가셔서 촬영을 하시게 되는 경우 그렇게 큰 걱정은 하지 않으셔도 되리라 생각을 합니다. 촬영을 해주시는 분께서 알아서 아무런 문제없이 촬영을 해주실 것이니 말이죠. 앞머리나 안경 정도만 신경을 써주시면 되지 않을까 하는군요.



아무튼 오늘은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시는 규정에서부터 시작을 해서 전반적인 규정에 관한 내용 알아보는 시간 가져보았습니다. 어떻게 도움이 좀 되셨는지 모르겠군요. 그러면 저는 다음시간에 또 다른 내용으로 인사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