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단축키 설정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정보입니다. 그 어떤 문서 프로그램이라 마우스를 쓰는 비중을 줄이고 키보드를 쓰는 비중을 늘려야 효율이 높아지게 되는데 이 말인즉슨 빠른 실행 버튼을 익혀야 한다는 것이죠? 그런데 간혹 자주 쓰는 기능의 버튼이 없어서 엑셀 단축키설정을 별도로 해주어야 할 경우도 있는데 이럴 땐 간단한 절차와 방법만 알아두면 원하는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엑셀 단축키 설정을 하려면 옵션 메뉴를 열어야 하는데 좌측 상단의 파일을 누르고 하위 메뉴에서 옵션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에서 'Alt', 'F', 'T'를 순서대로 눌러주어도 됩니다. 그럼 Excel 옵션이라 적힌 창이 하나 나타나게 되며 여기서 빠른 실행 도구 모음이라 적힌 탭을 선택한 뒤 좌측에서 우측으로 필요한 내용을 추가하면 단축키의 세팅은 완료가 됩니다.
이렇게 세팅을 해둔 기능을 발동하는 방법은 'Alt + 숫자'에 해당합니다. 앞서 옵션 메뉴에서 기본적으로 네 가지가 세팅되어 있었을 텐데 순서대로 1번, 2번, 3번, 4번에 해당합니다. 물론 기존에 있는 것을 삭제하지 않고 추가를 했다면 'Alt + 5'가 새로운 빠른 실행 버튼에 해당할 것이고 기존의 내용을 지웠다면 'Alt + 1'이 빠른 실행 버튼이 되겠죠?
참고로 'Alt'는 상당히 요긴하게 쓰이는 버튼 중 하나인데 해당 버튼을 한 번만 누르면 상단의 메뉴에 어떤 문자들이 기록될 것입니다. 그 상태로 원하는 문자를 키보드에서 눌러주면 마우스를 쓰지 않아도 상단에 있는 모든 기능을 발동하는 것이 가능하죠. 처음에는 이렇게 쓰는 것이 마우스를 선택하는 것보다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할 수 있지만 막상 자주 쓰는 기능에 익숙해지면 손이 마우스로 옮겨가는 시간이 생략되면서 업무의 효율이 엄청나게 빨라진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고로 알트를 써서 문서를 다루는 방법은 누구에게나 필수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빠른 실행 버튼을 설정하는 것에 대한 간단한 내용을 엮어봤는데 프로그램의 버전에 따라서 세팅하는 곳의 이름이 조금씩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어차피 큰 틀은 큰 차이가 없으니 모든 분들께서 빠른 실행 버튼을 세팅하는 방법을 익혔을 것이라 예상을 해봅니다! 다음에는 엑셀 단축키 설정과 관련이 없는 글을 쓸 것 같은데 그래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 정보를 다룰 테니 언제든지 찾아주시기 바라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