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PC 환경을 고려하지 않고 만들어진 프로그램은 호환성이 떨어지기 마련입니다. 그래서 무작정 실행하면 폰트가 깨지거나 각종 오류가 발생하죠. 아니면 실행 자체가 안될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절대로 해외 프로그램을 원활하게 실행하는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제목에 적어둔 프로그램을 쓰면 무난하게 타국의 파일도 실행을 할 수 있죠. 물론 어플로케일 윈도우7 적용 방법은 알아야 사용을 할 수 있으며 다운로드를 원하시는 분들께서 참고하실 수 있도록 아래 글을 적었으니 읽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마소의 페이지를 방문해보면 아시겠지만 어플로케일은 공식적인 지원이 끊긴 상태입니다. 그래서 어쩔 수 없지 자료실에서 다운로드를 하거나 대체 프로그램을 선택해야 하는데 대체 툴은 이번 글의 주제와 거리가 멀기 때문에 설명을 생략하고 자료실에서 구한 파일은 위에 올렸으니 클릭해서 받으시면 됩니다.
제가 올린 파일은 행여나 문제가 있을지도 몰라서 먼저 스캔을 해봤는데 다행이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러니 안심하셔도 되겠지만 조금이라도 찝찝하다면 그냥 다른 툴을 알아볼 것을 권장합니다.
좌우간 파일을 받았다면 실행해서 윈도우7에 깔아주면 됩니다. 비록 익숙한 언어가 지원되지는 않지만 그냥 과정들을 넘기기만 하면 되니 어려운 부분은 전혀 없을 것입니다.
툴을 켠 다음에는 응용 프로그램 시작에 체크를 하고 찾아보기 버튼으로 실행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해주면 됩니다. 간단하죠? 마지막으로 오류를 일으키는 언어만 선택을 해주면 어플로케일이 일을 하면서 오류를 잡아줄 것입니다.
여담으로 저는 어떤 프로그램이라 해도 항상 공식 루트를 통해서 받을 것을 권장합니다. 검증된 자료실이라 해도 그리 권장하지 않죠. 그런 의미에서 어플로케일 윈도우7 적용을 할 땐 정말 사용해야 하는지 한 번쯤 고려해볼 것을 권장합니다. 파일을 직접 올려둔 입장에서 할 얘기는 아니지만 그래도 조심하는 것이 좋겠죠. 그럼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