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메이커 자르기 영상 분할

무비메이커의 자르기로 영상을 분할하는 방법



예전에는 전문가에게 필요한 작업이었는데, 요즘에는 직접 촬영을 하고 편집을 하는 경우가 많죠? 아마도 1인 미디어가 유행하면서 관심도가 증가한 것이 아닌가 하는데, 제가 이쪽 분야 전문가는 아니지만 무비메이커 자르기를 하는 방법은 알려드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 이 글을 읽고 있다면 운영체제 도구는 준비된 상태겠지만, 혹시 아직 메이커가 없다면 [support.microsoft.com/ko-kr/help/14220/windows-movie-maker-download]에서 받고 설치하면 됩니다. 그리고 툴 실행을 한 뒤, 무비메이커 영상 자르기를 하는 과정은 아래 엮어두겠습니다.



무비메이커 자르기 영상 분할



우선 편집 대상을 불러와야 하는데, 우측에 있는 [비디오 및 사진을 찾아 보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를 클릭하거나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파일을 추가해주면 됩니다.





파일의 용량이 크다면 불러오는 시간이 조금 걸릴 수 있습니다. 툴이 멈춘 것은 아니니 기다리면 됩니다.





파일을 불러오는데 성공했다면, 타임라인이 생성되었을 것입니다. 그럼 막대를 드래그 앤드 드롭으로 움직이며 시작하고 싶은 부분을 표시합니다. 그리고 상단의 편집 탭에서 분할이라 적힌 메뉴를 눌러줍니다.





마찬가지로 이번에는 종료될 부분을 선택해주고, 편집 메뉴에 있는 분할을 클릭합니다. 그럼 파일의 영역이 나눠지게 될 것입니다.





이제 불필요한 부분을 없애면서 무비메이커 분할을 해줄 순서입니다. 타임라인에서 버리고 싶은 부분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누릅니다. 그리고 제거를 선택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저장을 해주어야 합니다. 작업이 완료되었을 땐, 프로젝트가 아닌 일반 저장 방식을 선택해야 합니다. 왼쪽 위에 있는 파일 아이콘을 누르고 동영상 저장에 커서를 올린 뒤, 컴퓨터용 혹은 고해상도 디스플레이용을 눌러주면 됩니다.





이미지나 다른 자료와 달리 저장을 하는 순간에도 인코딩을 해주어야 하기 때문에 시간이 꽤나 걸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비디오를 불러왔을 때와 마찬가지로 문제가 없는 상태이니, 기다리고 있으면 됩니다.





여담으로 섬세한 시간 선택을 하고 싶다면, 타임라인이 조금 더 세부적인 위치까지 보이도록 설정해주면 됩니다. 해당 설정은 메이커의 오른쪽 아래에 있습니다.



간단하게 무비메이커를 써서 자르기를 하는 과정은 갈무리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