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퓨터의 설정을 바꾸고 싶을 땐 CMD를 활용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땐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누르고 cmd를 적어주면 명령 입력이 가능한 화면이 뜨지만 프롬프트 관리자는 조금 방법이 다릅니다. 고로 관리자 모드로 사용을 하려면 권한을 주기 위한 다른 절차를 밟아야 하며 이번에 기능을 부여하기 위해 알아두면 좋은 내용을 엮었으니 혹시 필요하다면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운영체제의 버전과 상관없이 공통적으로 적용이 가능한 관리자의 실행 방법은 엄청나게 간단합니다. 앞서 언급했던 키보드의 '시작 버튼 + R'을 눌러주고 바탕화면에 실행 화면이 나타나면 cmd를 적은 후 'Ctrl + Shift + Enter'를 눌러주면 되죠. 즉 명령 프롬프트 관리자는 마지막에 눌러줘야 할 버튼만 조금 다릅니다.
그리고 다른 방법으로 관리자를 켜는 것도 가능한데 윈도우 8 이상의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작업표시줄 왼쪽에 있는 시작 버튼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리고 오른쪽 버튼을 누른 후 관리자를 클릭하면 됩니다. 물론 10에서도 동일한 방법을 통해 명령 화면을 띄우는 것이 가능합니다.
만약 7 이하의 운영체제를 쓰고 있는 분들이라면 바탕화면의 왼쪽 하단에 있는 시작 버튼을 누르고 보조 프로그램으로 진입해서 명령을 켜기 위한 아이콘을 마우스 우 클릭을 하면 관리자와 관련된 항목이 바로 보일 것입니다. 그러면 그 부분을 클릭해서 권한을 준 상태의 프롬프트를 켤 수 있죠.
외에도 명령 화면을 띄울 때 관리자 기능을 주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하지만 어차피 하나만 알아두면 다른 절차를 전혀 모르고 있어도 상관이 없으니 이번 프롬프트의 관리자 실행에 대한 내용은 이쯤에서 끝을 내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권한을 추가한 화면에 입력이 가능한 명령을 다뤄볼 것을 약속하며 저는 물러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