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읽어주는 사이트 기능 소개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최근에 우연히 알게 되었는데 텍스트를 입력한 뒤 재생 버튼을 누르면 그 내용이 목소리로 변환이 되는 곳이 있더군요. 이렇게 텍스트를 읽어주는 사이트가 있다는 것은 분명 찾는 분들도 있다는 의미일 텐데 혹시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쓰고 싶었다면 아래 글을 음성으로 변환하는 곳을 소개하기 위한 내용을 엮었으니 살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관련 정보를 조금 검색해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글을 소리로 변환하는 사이트는 의외로 종류가 다양합니다. 하지만 가장 많은 분들께서 활용하고 있는 곳은 역시 'oddcast.com/home/demos/tts/tts_example.php'가 아닐까 합니다. 고로 해당 주소를 브라우저에 적고 엔터를 누르면 많은 분들이 사용하는 글 읽어주는 사이트로 연결이 될 것입니다.



해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다루는 방법은 엄청 간단합니다. 그래서 제가 딱히 설명하지 않아도 되겠지만 그래도 몇 자만 적자면 텍스트 항목에 적절한 글을 입력하고 언어를 원하는 내용으로 맞춘 후 'Say It'을 누르면 됩니다. 그러면 사이트에서 입력해둔 텍스트를 음성으로 변환한 뒤 들려줄 것입니다.



혹시 텍스트를 읽어주는 다른 곳도 알고 싶은 분들이라면 'neospeech.com'을 찾아가면 될 것 같습니다. 앞서 언급했던 사이트보다 더 뛰어난 정확도를 보여줄 수 있는 것 같은데 아쉽게도 소리를 내는 것과 동시에 배경 음악이 깔려서 바로 활용하기에는 조금 무리가 있을 것 같습니다.



각설하고 글을 입력하면 소리로 변환해서 읽어주는 곳에 대해 얘기했는데 이번에 안내한 사이트가 들러주신 분들께서 필요로 하던 기능과 일치할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다음엔 더 좋은 정보로 찾아뵐 것을 약속하며 사이트에 대한 이번 글은 끝을 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