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상이 넓어지면 자료를 많이 펼쳐두고 동시에 많은 일을 할 수 있는 것처럼 컴퓨터의 바탕화면이 넓어지면 작업의 효율이 높아지기 마련이라 듀얼모니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은데 같은 배경이 설정되어 있으면 아무래도 멋이 없는 느낌이죠? 그래서 많은 분들이 바탕 화면 따로 세팅을 해주는 절차에 대한 궁금증을 갖는 것이라 생각을 하는데 이번에 관련 정보를 엮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반드시 사용을 할 필요는 없겠지만 따로 설정을 하도록 해주는 기능을 갖고 있는 관련 프로그램을 쓰면 아무래도 편리하게 바탕화면을 따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Dual Wallpaper'라는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것을 권장합니다. 이름만 알아두고 검색하면 간단히 구할 수 있으며 찾지 못 해서 바탕화면을 바꾸지 못하는 경우는 없을 것입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상단에 검은색 상자가 두 개 있는데 왼쪽을 선택하고 하단의 Browse'를 선택한 뒤 이미지를 선택하고 'Set Wallpaper'를 클릭하면 좌측의 바탕화면이 변경될 것입니다. 그리고 같은 방법을 통해 오른쪽도 따로 설정을 할 수 있죠. 결과적으로 바탕화면은 다른 이미지로 따로 설정될 것입니다. 엄청나게 쉽죠?
기왕이면 제가 소프트웨어도 공유하면 좋을 텐데 행여나 문제가 있을 수 있고 올려두어도 악성으로 의심하는 분들이 있어서 자제를 했으니 소프트웨어를 따로 구해야 할 과정이 추가되면서 번거로움이 생기는 부분은 부디 이해해주시면 좋겠습니다.
각설하고 지금까지 바탕화면 따로 구성하기 위한 절차에 대한 정보를 엮어봤는데 아무쪼록 찾고 있던 정보와 일치되는 내용이었길 바라며 저는 이쯤에서 물러나도록 하겠습니다.